ExplorerPatcher는 Windows 11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오픈 소스 앱입니다. Microsoft의 운영 체제는 Windows 10에 보이던 일부 기능들을 제거했지만, 지금은 이 프로그램으로 그 중 많은 기능들을 복구할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파일 탐색기가 다시 시작되어 열리게 됩니다. 설정에 접근하려면,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으로 이동하세요.
작업 표시줄 맞춤 설정
ExplorerPatcher에서는 Windows 11, Windows 10, ExplorerPatcher의 수정 사항이 포함된 Windows 10과 같이 세 가지 스타일 가운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변경, 알림 영역의 아이콘 변경, 검색이나 위젯과 같은 버튼 비활성화가 가능하고, 열어둔 프로그램이 하나의 아이콘 하에 결합되거나 오른쪽에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시작 메뉴 복원
사용자가 원한다면, ExplorerPatcher는 설치 후 자동으로 Windows 10의 시작 메뉴를 복원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앱을 표시하도록 메뉴를 구성하거나 추천 앱 섹션을 제거할 수 있고, 왼쪽에 정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앱 목록이 표시되는 방식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 맞춤 설정
ExplorerPatcher는 최신 Windows 11 컨텍스트 메뉴를 비활성화하고, 그 대신 기존의 Windows 10 디자인으로 되돌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Windows 10에 있는 파일 탐색기의 검색 상자를 복원하거나 Windows 검색을 완전히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파일 탐색기에서 사용되는 줄 간격이 불편할 경우에는 훨씬 더 조밀한 클래식 디자인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트레이와 알림 영역 구성
ExplorerPatcher에서는 시스템 트레이와 알림 영역에 표시되는 항목을 더욱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날씨, 네트워크 아이콘, 작업 센터 등과 같은 모듈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항목만 표시하여 시스템 트레이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ExplorerPatcher를 Windows에 다운로드하고 Windows 10에 사용된 인터페이스와 디자인 요소들을 복원해보세요.
리뷰
아직 ExplorerPatcher에 대한 의견이 없습니다. 첫 번째로 의견을 남겨보세요! 댓글